프로젝트/프로젝트 A

# 022 Map Design

효따 2025. 8. 28. 00:03

안녕하세요.

 

오늘은 맵 디자인을 주 작업할 예정입니다😎

 


 

 

활용할 디자인 요소들을 찾아보며 폴더를 탐색해 보는데

 

이전에 캔디크러쉬를 모티브로 이것저것 찾아보며 작업했던 프로젝트가 있더라고요

 

 

반갑기도 하고 그때의 기억도 새록새록 돋아서 기분이 오묘... 했습니다ㅎㅎ

 


 

 

아직 개선을 해야 할 부분은 많지만!

 

당장에 급히 동작하도록 코드 추가 및 스프라이트를 추가해서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또한 

 

기억도 더듬어보고 게임의 완성도도 높여 볼 겸

 

ProjectB로 진행해 보면 어떨지 생각 중입니다.

 

 

언제든 할 수 있고, Puzzle 요소와 메타버스 요소를 합쳐서

 

내 캐릭터를 직접 꾸미기도 하고,

 

장식품도 구매해서 집도 꾸미며

 

사람들도 만날 수 있게 하면 정말 재밌을 것 같은데요 ㅎㅎ

 

 

어찌 되었은 주 요소는 캐주얼 게임이 될 것이니

 

Stage를 몇 이상마다 깨면 재화를 준다던가.. 퍼즐에 들어가는 Sprite를 토대로

 

스킨 모자를 준다든지 음..

 

재밌을 것 같은데 필요한 리소스들이 많이 들어가겠죠..? ㅎㅎ

 

이 부분은 차차 생각해 보겠습니다.😂

 

 


 

우선 완성된 맵 디자인 및 배치는 이렇습니다.

 


 

상점 NPC

 


 

넥서스 및 Enemy Spawner

 


 

포탑

 


 

글램

 


 

Enemy

 


 

마지막으로 Player를 배치시켜 주었습니다.

 


 

우선 현재 개선 및 추가 돼야 될 것 같다고 드는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니맵에 넥서스, 포탑, 골램, 미니언과 같은 오브젝트의 아이콘을 배치

2. 포탑이 플레이어를 공격하며, 플레이어의 죽음 관련 작업

3. 상대 포탑이 없다면 상대 넥서스를 부수며 승리 조건 작업

 

을 최우선으로 작업을 할 것이며

 

작업을 마치고 나면 큰 틀에서의 흐름은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업된 영상을 보면서

 

오늘은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